Notice

문민 ‘나를 비롯한 그대들 에피소드 Ⅵ-양가적 감정’전

관리자 | 2023.11.20 | 조회 145

문민 a modernist-look_500×900mm_Aluminum,acrylic

문민 작가가 ‘나를 비롯한 그대들 에피소드 Ⅵ-양가적 감정’전을 15일까지 한옥마을 서신갤러리에서 연다.
작가는 그간 나를 비롯한 그대들 에피소드 시리즈 전을 통해 인간을 단순화해 사각형 틀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담아내 왔다.
이번 전시는 기존 조각작업에서 확장된 평면 드로잉 작품들로 채워진다.
작품 속 사각형으로 축조된 형상은 인간들이 구축한 현시대를, 불완전하고 결핍한 모습의 인간 형상은 인고하며 살아가는 현대인을 은유하고 있다.



문민 a modernist-wait for(2)_500×900mm_Aluminum,acrylic

그는 작품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양면성을 표현한다. 디지털은 현대인의 편리한 삶을 영위하도록 해주는 반면 각종 매체를 통해 수치로 계산 되어버린 정보로 인해 직접적인 실존 대상을 관찰하는 것이 아닌 제3자의 관점으로 기록한 것을 믿게 된다는 것.
작품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는 수치와 데이터 프레임 속에 갇힌 현대인을 박제된 인간으로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연극에서 역할극을 하듯 화려함 속에 있는 자신을 매체에 투영해 표현하지만 내면에 표출되지 않은 자신의 다른 모습은 숨긴 채 모호한 선상에 있는 현대주의자의 양가적 감정을 이야기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정해은기자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위로